즐거운 Shopping
터키의 쇼핑 돈이 없어서 못사지. 물건이 없어 못살꼬… 머나먼 타국 땅에 와서 그래도 그 지역 특산품 눈요기라도 하고 가야 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고국에서 기다리는 가족들 . 직장 동료들에게 선물 하나는 사가지고 가셔야지요.

1. 카페트 :
터키가 자랑하는 예술품. 유목민족이던 터키인은 흙 위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카펫은 생활에 필요한 필수품이었다. 시집갈 때 빼놓을 수 없는 혼수품으로 어려서부터 시집갈 때 가져갈 카펫을 짰다고 한다. 지금도 천연 염색을 하는 손으로 직접 만든 카펫은 100년은 쓸 수 있다고 한다. 가장 가치가 있는 '하레켓' 실크카펫은 쇼핑 목록 중 가장 욕심이 나는 품목이다.

2. 터키석 :
터키 쇼핑 하면 바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터키석입니다. 한국관광객이 가장 좋아하는 살거리이면서 우리 여성들의 눈을 매혹시키는 그 빛깔은 특히난 여름에 더욱 빛을 발합니다.

3. 도자기 :
터키 하면 또 하나 뺴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도자기 입니다. 이즈니과 큐타하, 그리고 카파도키아의 아바노스가 도자기로는 가장 유명하죠. 실제 그룻으로 이용할수도 있지만, 장식품으로도 그만입니다.

4. 면제품 :
목화의 도시라 불리우는 파묵칼레와 대대로 섬유도시로 유명한 부르사는 면제품으로 유명합니다. 의류는 터키 주력 산업가운데 하나이지요. 침대커버, 욕실 타월등을 비롯한 면제품은 질도 좋고 값도 쌉니다.

5. 올리브 제품 :
터키의 에게해 연안은 세계적인 올리브 산지 입니다. 올리브 기름, 비누, 화장품등 종류가 다양하며, 에게해 지역이나 이스탄불에서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6. 가죽의류 :
양피지가 처음 발명된 것. 실크 가죽이라고 불리는 아주 얇은 가죽은 터키가 자랑하는 기술입니다. 에페스, 이스탄불, 안탈리야에 대규모 매장들이 있습니다.

7. 먹거리 :
로쿰은 맛이 젤리와 떡을 섞어놓은 듯한 맛 비슷하며,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선물이 되죠. 여성들에게 좋은 석류도 석류액 등 다양한 제품으로 나옵니다. 그밖에 헤이즐넛, 파스타 치오, 건포도 등도 최상급 입니다.
  • 터키교통
  • 터키날씨
  • 터키환율
  • 호텔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