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rkey의 먹거리
자아,., 여행의 가장 큰 즐거움중의 하나. 바로 맛난 먹거리 탐험! 흔히 세계의 3대 요리를 손꼽으라하면 프랑스, 중국 요리와 함께 늘 함꼐 손꼽히죠.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터키음식은 케밥입니다. 한국에서는 흔히 케밥 하면 신 고챙이에 소고기나 닭고기를 끼워 세로로 불에 익혀 만드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것은 됴네르라고 하는 음식입니다. 터키에서의 케밥은 구운 고기 음식을 뜻하고 지방에 따라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터키에 오시면 20여가지도 넘는 케밥 종류를 맛보실수 있습니다.

이밖에 우리나라의 떡산적과 같이 간고기를 뭉쳐서 구운 쿄프테도 터키인들이 즐겨찾는 음식입니다. 터키에서는 아침식사로 주로 버터, 치즈. 오이, 토마토, 올리브, 달걀과 함께 빵을 주식으로 먹습니다. 여기에 그 유명한 터키 홍차를 곁들여 마시죠.

길거리에서 파는 둥그런 링모양의 시미트 라는 빵이 있는데
겉에 깨가 먹음직스럽게 붙어 있죠,
이것으로 아침식사를 대신하기도 합니다.

얇은 밀가루 반죽 안에 치즈와 고기등을 넣고 구운 교즐레메, 터키식 피자인 피데, 피데보다 얇은 빵위에 고기와 야채를 얹은 라마준도 흔히 접할수 있는 음식입니다. 라마준, 피데는 한국 사람들 입맞에도 잘 맞는 음식이죠.

터키에서 무엇보다 유명한 것은 타틀르 라고 불리우는 티저트 이죠. 가장 유명한 것은 바클라바 라는 것으로 설탕과 땅콩, 시럽으로 만듭니다. 슈틀라츠라는 우유와 밥풀로 만드는 푸딩도 있습니다.

마실거리중에서 꼭 한번 맛보셔야 할 것은 아이란이라 불리우는 요구르트 입니다. 특히나 더운 여름에는 무더위를 이기는데 최고죠. 터키의 에스프레소라 불리우는 터키 카페는 마시고 나서 보는 터키점때문데 흥미를 돋구죠. 터키 마실거리의 최고봉은 뭐니뭐니 해도 홍차 (차이) 입니다. 작은 허리가 잘록한 유리잔에 마시는 이 홍차는 터키 어느곳에서나 가장 손쉽게 접할수 있습니다.

애주가 여러분을 위한 팁 하나. 라크라 하는 술인데 사자의 젖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죠, 원래 무색인 이술에 물을 타면 우윳빛으로 변하는 신기한 술입니다. 터키 사람들이 사랑하는 이 나라 대표 술입니다. 단 , 잊지 마세요, 도수가 45도나 된다는 사실,. 터키 포도주도 가격이 비싸지 않으면서 흔히 접할수 있는 술입니다.
  • 터키교통
  • 터키날씨
  • 터키환율
  • 호텔예약